무엇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까?
진실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진실이 무엇입니까? 진실은, 즉 진리는 현실과 일치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런 목적으로 태어났으며 이런 까닭으로 세상에 왔나니 곧 나는 진리에 대하여 증언하려 하노라. 진리에 속한 자마다 내 음성을 듣느니라.” (요한복음 18:37)
다음의 질문들을 깊이 생각해보십시오. 두 가지 모두 진실된 답을 요구합니다.
우리는(인류는) 어디에서부터 왔습니까?
“하늘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밝히 드러내고 궁창이 그분의 손으로 행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시편 19:1)
스스로 “하나님의 말씀” 이라고 주장하는 한 오래된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은 수천 년 동안 기적적으로 보존되었습니다. “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으로…” (디모데후서 3:16) 이 책은 첫 페이지의 첫 문장에서 현실의 놀라운 묘사를 제시합니다. 창세기 1:1은 말씀합니다. “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니라.” (시간, 공간, 물질이 영원하시고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생명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정보입니다. 정보는 지능적인 원천으로부터 나와야만 합니다. 생명은 생명이 아닌 존재로부터 나올 수 없습니다! 성경은 창세기 1:27에서 인류의 생명의 참된 원천을 밝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자신의 형상으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하나님의 형상으로 그를 창조하시고 그들을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시니라.”
성경에 따르면 모든 인간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첫번째 남자와 여자의 후손들입니다.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은 하늘과 땅의 주시므로 손으로 만든 전들에 거하지 아니하시고 또 무엇인가를 필요로 하시는 것처럼 사람들의 손을통해 경배를 받지 아니하시나니 이는 그분께서 모든 사람에게 생명과 숨과 모든 것을 주시기 때문이라.” (사도행전 17:24-25) 성경 기록은 참된 한 하나님을 무형의, 영원하신, 스스로 존재하는, 전능하고, 전지하신, 어디에나 계시고, 세 인격체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로 계시며, 공의롭고, 의로우시며, 거룩하고, 사랑이 많으시며, 인격적인 존재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주께서는 참 하나님이시니 그분은 살아 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존하는 왕이시로다… ”(예레미야 10:10) 이 영원하시고 최고로 위대하신 하나님은 모든 사람과 만물의 창조주이십니다.
우리가 마침내 맞이할 운명은 무엇입니까?
성경은 로마서 5:12에서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느니라.” 생명의 연약함과 궁극적인 죽음의 당연성에도 불구하고, 인간이 단지 신체 부위의 조합만은 아니라는 것은 명백합니다. 우리는 영원한 존재들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운명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말씀은(성경) 사람의 존재가 육체의 죽음으로 끝나지 않는다고 밝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요 이것 뒤에는 심판이 있나니” (히브리서 9:27)
성경은 또한 당신이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길이 있으며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음을 말씀합니다. 만일 성경이 당신의 기원과 운명에 대해 진실을 말씀하고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부디 다음의 성경 진리들을 깊이 생각하십시오.
1. 당신은 하나님의 완벽한 법을 어겼습니다.
우주의 창조주(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인류에게 드러내셨습니다. 성경은 로마서 1:20에서 말씀합니다. “그분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분의 영원하신 권능과 신격은 세상의 창조 이후로 분명히 보이며 만들어진 것들을 통해 깨달아 알 수 있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변명할 수 없느니라.”
하나님은 전적으로 의로우십니다. 성경은 시편 145:17에서 말씀합니다. “주께서는 자신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자신의 모든 일에서 거룩하시도다.”
전도서 12:13에서 성경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전체 일의 결론을 들을지니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온전한 의무이니라.”
성경은 로마서 3:10과 3:23에서 말씀합니다.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함으로 말미암아 죄를 지었습니다. 야고보서 2:10에서 성경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한 조목이라도 어기면 모든 것에서 유죄가 되나니”
당신이 자신에 대하여 얼마나 선한 자라고 생각하는가에 상관없이, 당신은 죄인이요,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유죄입니다.
2. 당신의 죄로 인한 형벌이 있습니다.
성경은 로마서 6:23에서 말씀합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나…”
당신은 죄인일 뿐만 아니라, 그 죄에는 형벌이 따릅니다. 하나님은 완벽하게 의로우십니다. 그분은 전적으로 공정하십니다. 그분은 형벌이 따르지 않는 죄를 허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은 죄에 대한 심판을 요구합니다. 죄에 대한 형벌은 하나님으로부터 격리된 채 불의 고통이 있는 실제적인 장소에서 영원을 보내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1:8은 말씀합니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을 일삼는 자들과 마법사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호수에서 자기 몫을 받으리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니라.”
당신의 죄로 인하여, 당신은 실제적인 불의 고통의 장소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분리될 것입니다. 당신의 선한 행위들은 하나님의 심판에서 탈출구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 부정한 물건 같고 우리의 모든 의는 더러운 누더기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불법들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갔나이다.” (이사야 64:6)
3.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죄의 대가를 대신 지불하셨고 당신이 영원한 생명을 가질 수 있게 하셨습니다.
참되신 주 예수 그리스도는 육체를 입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이렇게 말씀합니다.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만들어졌으니 만들어진 것 중에 그분 없이 만들어진 것은 하나도 없었더라.” (요한복음 1:3) “또 그분께서는 모든 것보다 먼저 계시고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재하느니라.” (골로새서 1:17) 성경 기록은 빌립보서 2:7-8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합니다. “스스로 무명한 자가 되사 자기 위에 종의 형체를 취하시고 사람들의 모습이 되셨으며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의 죽음이라.” 약 2,000년 전에 주 예수 그리스도는 천국의 완벽한 상태를 떠나서, 당신이 그분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는 아무도 아버지께 오지 못하느니라.” (요한복음 14:6)
성경은 로마서 5:8에서 말씀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자신의 사랑을 당당히 제시하시느니라.”
주 예수 그리스도는(하나님이시기에) 전적으로 완벽한 분이십니다. 그러나 당신의 죄의 형벌을 대신 받으시기 위해 기꺼이 자기 자신을 내주셨습니다. 그분은 고통을 당하시고, 자신의 보배로운 피를 흘리시고, 모든 사람의 죄로 인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언급하며 로마서 3:25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분을 하나님께서 그분의 피를 믿는 믿음을 통한 화해 헌물로 제시하셨으니…” 성경 기록은 베드로전서 2:24에서 그리스도에 대하여 또한 이렇게 말씀합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들을 지셨으니…” 죽으시고 묻히신 지 사흘 뒤에,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일어나셨습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목격자들이 그분의 죽음과 부활의 사건을 정확하게 기록하였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성경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분은 친히 말씀하신 대로 일어나셨으므로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와서 주께서 누우셨던 곳을 보라.” (마태복음 28:6) “그분께서 수난을 받으신 뒤에 또한 자신이 살아 계심을 절대 확실한 많은 증거들로 그들에게 보여 주시고…” (사도행전 1:3)
놀라운 진리는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 셨다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5:3-4)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후 천국으로 승천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늘도 살아계시기 때문에 당신은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분의 죽음, 장사, 부활을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이 영원한 형벌을 면하고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영원히 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게 하고 또 생명을 더욱 풍성히 얻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0:10) 영원한 생명은 어떤 선한 행위로도 얻을 수 없습니다. “일을 하지 아니할지라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느니라.” (로마서 4:5)
영원한 생명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 성경은 로마서 6:23에서 말씀합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나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통해 얻는 영원한 생명이니라.”
그렇지만 당신이 이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해야 할 한 가지가 있습니다.
4. 당신은 영원한 생명을 받기 위해 구원을 위하여 참되신 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은 사도행전 16:31에서 말씀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당신은 하나님과 화해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해야만 하는 한 가지는 구원을 얻기 위해 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기로 결단하는 것입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주 예수님을 시인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10:9-10) 그리스도의 복음을 아는 지식이 당신을 구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당신의 죄를 인식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한 유일한 길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받아들여 그분 안에 믿음을 두는 뚜렷한 시간이 있어야만 합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진정한 믿음은 간절한 생각도 아니고 단지 하나의 제안을 받아들이는 것도 아닙니다. 진정한 믿음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실제적인 죽음, 장사, 부활로 인하여 당신의 구원을 위한 유일한 소망으로서 그분만을 믿는 의식적인 결단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이 죄의 용서와 영원한 생명을 값없는 선물로 받는 것을 가능하게 하셨습니다.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에베소서 2:8-9) 이 영원한 생명은 종교나 어떤 기관(교회)으로부터 얻을 수 없습니다. 종교 의식을 행하거나 선한 행위를 하는 노력으로 얻어질 수 없습니다. 그것은 오직 구원을 위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영원한 형벌을 받아 마땅한 죄인이라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것을 깨달으셨다면, 오늘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유일한 구원자로 믿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은 이 가장 중요한 결단을 지금 할 수 있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이키고 구원을 위해 그분만을 신뢰하십시오! 죄의 형벌에서 구원하시는 개인의 구원자로 그분을 받아들이십시오! 성경은 요한복음 20:31에서 말씀합니다. “이것들을 기록함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너희가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믿고 그분의 이름을 통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만일 당신이 영원한 구원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로 결단을 하신다면, 성경은 당신이 즉시 하나님과 화해하고 잃어버릴 수 없는 영원한 생명을 받는다고 말씀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느니라.” (요한복음 6:47) 성경은 당신이 구원을 받았고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음을 의심의 여지없이 확신할 수 있다고 명백히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에 어떻게 반응할지 결단해야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올바른 반응은 오직 그분의 대속의 죽음과 실제적인 부활로 인하여 당신의 구원을 위한 유일한 소망으로서 그분만을 믿는 의식적인 결단입니다. 누구든지 죄의 용서를 받고 영원한구원을 받기 위해서 참되신 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면 그 믿는 순간에 성경 기록 대로 하나님과 화해하고 잃어버릴수 없는 영원한 생명을 바로 받을 것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창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성경에 따르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그분께서 사람의 삶 속에서 이루실 개인적이고 완전한 변화의 뚜렷한 시작점입니다.
참되신 하나님께서 실제로 살아 계시기 때문에 그 사실은 인간의 삶의 모든 측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자, 현실은이 세상에 믿기 힘든 주장을 하는 종교 서적들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사람이 무엇을 믿는지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내용이 참이냐 거짓이냐 라는 것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왜곡하고 자신들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성경을 사용하려고 해왔지만 그 안타까운 사실이 그리스도의 복음의 진리와 신뢰성을 무효화할 수는 없습니다. 객관적인 사실만을 종합해볼 때, 성경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참이라는 증거들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성경의 주장들에 대하여 적어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해 죽으시고 실제로 부활하셨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통하여 살아 계시고 참되신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원한 생명을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인생은 짧고 아무에게도 내일은 약속되지 않으며 바로 오늘이 구원의 날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함으로써 참되신 하나님과 화해되고 그분께서 주시는 영원한 생명을 받으십시오.